본문 바로가기

문화

8월 8일은 무궁화의 날

대한민국 구글 8월8일

 오늘이 무슨 날인지 아시나요?

 2007년에 선포한 무궁화의 날입니다.

 사실 저도 오늘 구글링을 하다가 처음 알았습니다. 구글 첫화면에 꽃이 있어서 자세히 보니까 무궁화더군요 그리고 모양이 8자를 옆으로 뉘어  놓은 모양이여서 더 놀랐지요

 아하! 무궁이라는 말이 무한대라는 뜻이 있으니 그렇게 정했구나 생각을 했죠 그래서 검색을 해 보았지요 어떤 사람에 의해 이 날이 정해 졌는지 알고 싶어서요

 허허, 어른들이 아니라 어린이들에 의해 정해진 날이라니 한 번 더 놀랐습니다.

 무궁화에 대해 잘 아니시요?

 그냥 우리나라의 상징 꽃으로만 알고 있을 껍니다. 하지만 무궁화라는 이름을 갖게 된 유래가 무엇인지는 알지 못하지요 이유가 있습니다.

 무궁화 꽃은 사실 하루만 피고 지는 곳입니다. 그런데 왜? 무궁화냐구요?

 무궁화 꽃은 한 송이, 한 송이는 단 하루만 피고 지지만 전체적으로 계속 끝임 없이 꽃이 핍니다. 즉, 무궁화 꽃으로 보면 단 하루만 피는지만 나무로 보면 항상 피여 있는 꽃을 갖고 있는 셈이 되기 때문에 무궁화가 되는 것입니다.

 무궁화 꽃이 우리를 닮았습니다. 끝임없는 고난 속에서도 끝끝내 굴복하지 않고 그것을 이겨내는 그런 사람들이 사고 있는 곳이 바로 대한민국입니다. 

 어딘가에서 들은 말처럼 고난과 시련은 있어도 절망과 패배는 없다는 것이 생각나는 날입니다.

http://www.wanjublog.com/

참조

http://blog.daum.net/shinbarksa/1074

http://blog.daum.net/kjh-jeonghyun/8510238

http://if-blog.tistory.com/2102